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대학진학상담실” 운영…1대1 대입 지원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6-02-05 09:30:01

기사수정
  • 고등학생·졸업생 대상 맞춤형 진학 상담
  • 2월부터 12월까지 상시·집중 상담 병행
  • 지난해 상담 만족도 수시 85%·정시 90%

구로구가 관내 고등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대학진학상담실을 운영한다.

 

구로학습지원센터 대학진학상담실에서 진학 전문 상담교사가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구로구는 2월부터 12월까지 관내 고등학생과 졸업생(N수생)을 대상으로 ‘대학진학상담실’을 운영하며 2027학년도 대입 준비를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수험생에게 1대1 맞춤형 진학 상담을 제공해 전략적인 입시 준비를 돕는 것이 목적이다.

 

대학진학상담실은 공교육 기반 진학 지원 프로그램이다. 학생 개개인의 상황에 맞춘 입시 전략을 제시해 사교육 의존도를 낮추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249명이 상담에 참여했다. 상담 만족도는 수시 85%, 정시 90%로 나타났다.

 

상담은 구로학습지원센터 대학진학상담실에서 진행된다. 상시상담은 매주 월·수·목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수시 집중상담과 주말 상담은 8월 둘째 주부터 9월 첫째 주 사이에 실시된다. 정시 집중상담은 12월 둘째 주부터 넷째 주 사이에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일정은 추후 구로학습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안내된다.

 

상담은 진학 전문 상담교사가 학교생활기록부와 수능 모의고사 성적을 바탕으로 1대1로 진행한다. 대입 결과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진단과 함께 대학·전공별 맞춤형 지원 전략을 제시하고, 상담 결과지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구로학습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사전예약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신청서와 학교생활기록부 사본, 전국연합학력평가 성적표를 제출해야 하며, 상담은 무료로 진행된다.

 

구는 올해부터 수시 집중상담 기간을 기존 3주에서 4주로 확대하고, 주말 상담도 1일에서 2일로 늘려 더 많은 학생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수험생들의 대입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지난해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올해는 상담 기회를 더욱 확대했다”며 “수험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정확한 대입 정보를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아디다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2026 시즌 신규 팀웨어 컬렉션 공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과 함께하는 두 번째 컬렉션을 선보이며 2026 시즌을 힘차게 시작한다.  지난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레이스의 짜릿함을 전파한 아디다스는 이번 시즌 새로운 마음으로 우승을 향해 또 한 번 나아가며 ‘DRIVEN BY TOMORROW(내일을 ...
  2. ‘내 게임 습관은 안전할까’ 게임문화재단,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 맞춤형 예방 콘텐츠로 눈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게임과몰입 예방·치유 통합 매뉴얼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이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는 핵심 플랫폼으로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발표했다. 게임과몰입 예방과 사용자 편의를 위해 기능을 강화한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은 게임 사용자가 스스로 건강...
  3. 쿠팡 국정조사 덮친 ‘통상 폭탄’… ‘중국발 기획 해킹’ 의혹 속 한미 갈등 격화 중국발 기획 해킹 의혹에도 국회는 쿠팡의 보안·산재·지배구조를 정밀 검증하며 압박. 이에 미국은 차별적 규제라 반발하며 보복 관세와 통화스와프 불발 등 강력한 경제 제재를 예고해 한미 통상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4. 국민 생활체육 참여율 62.9%…1년 새 2.2%p 상승 문화체육관광부는 만 10세 이상 국민 9천 명을 대상으로 한 ‘2025년 국민생활체육조사’ 결과, 생활체육 참여율이 62.9%로 전년 대비 2.2%포인트 상승하며 참여 빈도와 평균 운동 시간, 참여 기간이 모두 늘었다고 밝혔다.조사 결과 2025년 생활체육 참여율(주 1회, 30분 이상)은 62.9%로 집계됐다. 주 2회 이상 참여율도 52.2%로 전년보다 2.7%포..
  5. 해운대빛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수상 부산을 대표하는 겨울 야간 축제인 `해운대빛축제`가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최고 축제에 선정됐다.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 주최 `제12회 해운대빛축제`가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에서 축제문화·예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구는 이번 수상을 기념하고 폐막을 아쉬워 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12∼18일 운영 시간을 밤 12시까지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