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절주 문화 확산 위해 ‘음주폐해예방의 달’ 캠페인 전개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1-18 09:50:01

기사수정
  • 연말 앞두고 21일까지 집중 홍보·합동 활동 추진
  • 방이맛골서 4개 기관 참여 거리 캠페인 진행
  • 온라인 OX퀴즈·야간 순찰 강화로 절주 분위기 확산

송파구가 절주 문화 확산을 목표로 음주폐해 예방 캠페인을 추진한다.

 

송파구, 클린음주 현장 캠페인.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11월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올바른 음주문화 확산과 건강한 거리환경 조성을 위해 18일까지 집중 홍보와 기관 합동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연말연시를 앞두고 잦아지는 음주 모임에 대비해 주민 경각심을 높이고 절주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1월 10일부터 21일까지를 집중 홍보 기간으로 정해 온·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지난 14일에는 송파구 대표 먹자골목인 방이맛골 일대에서 송파구보건소, 송파경찰서, 송파정신건강복지센터, 한국외식업중앙회 송파구지회 등 4개 기관이 참여하는 합동 거리 캠페인이 열렸다.

 

참가자들은 ‘절주는 나부터’를 주제로 거리 행진, 음주 폐해 바로알기 OX퀴즈, 홍보물·포스터 배부, 주류판매업소 대상 현장 홍보 등을 이어가며 건전한 음주 습관의 필요성을 알렸다.

 

송파경찰서는 이날 방잇골어린이공원 등을 중심으로 야간 순찰을 강화해 안심공원 환경 조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와 함께 구청과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음주폐해 바로알기 OX퀴즈’ 이벤트도 진행돼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앞서 송파구보건소는 지난 8월 방이맛골 내 18개 주류판매업소를 ‘만취예방 참여업소’로 지정하고 업주 대상 교육과 행동 가이드를 제공하는 등 민·관 협력을 통한 자율적 절주 문화 정착에 나서왔다. 이러한 기반 위에서 올해 음주폐해예방의 달 캠페인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확장된 형태로 추진되고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건강한 음주문화는 구민의 인식 변화와 지역 공동체의 실천이 함께할 때 완성된다”라며 “연말연시를 맞아 유관 기관과 협력해 안전하고 건강한 거리 환경을 조성하고, 주민 모두가 책임 있는 음주문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아디다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2026 시즌 신규 팀웨어 컬렉션 공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과 함께하는 두 번째 컬렉션을 선보이며 2026 시즌을 힘차게 시작한다.  지난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레이스의 짜릿함을 전파한 아디다스는 이번 시즌 새로운 마음으로 우승을 향해 또 한 번 나아가며 ‘DRIVEN BY TOMORROW(내일을 ...
  2. ‘내 게임 습관은 안전할까’ 게임문화재단,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 맞춤형 예방 콘텐츠로 눈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게임과몰입 예방·치유 통합 매뉴얼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이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는 핵심 플랫폼으로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발표했다. 게임과몰입 예방과 사용자 편의를 위해 기능을 강화한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은 게임 사용자가 스스로 건강...
  3. 쿠팡 국정조사 덮친 ‘통상 폭탄’… ‘중국발 기획 해킹’ 의혹 속 한미 갈등 격화 중국발 기획 해킹 의혹에도 국회는 쿠팡의 보안·산재·지배구조를 정밀 검증하며 압박. 이에 미국은 차별적 규제라 반발하며 보복 관세와 통화스와프 불발 등 강력한 경제 제재를 예고해 한미 통상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4. 국민 생활체육 참여율 62.9%…1년 새 2.2%p 상승 문화체육관광부는 만 10세 이상 국민 9천 명을 대상으로 한 ‘2025년 국민생활체육조사’ 결과, 생활체육 참여율이 62.9%로 전년 대비 2.2%포인트 상승하며 참여 빈도와 평균 운동 시간, 참여 기간이 모두 늘었다고 밝혔다.조사 결과 2025년 생활체육 참여율(주 1회, 30분 이상)은 62.9%로 집계됐다. 주 2회 이상 참여율도 52.2%로 전년보다 2.7%포..
  5. 해운대빛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수상 부산을 대표하는 겨울 야간 축제인 `해운대빛축제`가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최고 축제에 선정됐다.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 주최 `제12회 해운대빛축제`가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에서 축제문화·예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구는 이번 수상을 기념하고 폐막을 아쉬워 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12∼18일 운영 시간을 밤 12시까지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