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취약계층 난방용품 723개 전달... 동절기 복지 사각지대 해소 나선다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1-13 10:00:01

기사수정
  • 구로구나눔네트워크와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 겨울이불·전기요 등 9종 국내산 품목으로 품질 강화
  • 장인홍 구청장 “체감형 복지 실현에 최선 다할 것”

구로구가 동절기 취약계층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난방용품을 지원하는 복지사업을 추진한다.

 

`2025년 동절기 취약계층 난방용품 전달식` 기념촬영.서울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12일 구청 본관 3층 르네상스홀에서 ‘2025년 동절기 취약계층 난방용품 전달식’을 열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구로구나눔네트워크와 함께 추진되며, 총 723개의 난방용품이 취약가구에 전달된다.

 

지원 대상은 난방용품이 없거나 노후로 교체가 필요한 동절기 위기가구다. 구는 각 동주민센터 복지플래너가 관리 중인 대상자 가운데 한파 대응이 시급한 가구를 우선 선정해 물품을 배부한다.

 

지원 품목은 겨울이불(극세사·차렵이불), 전기요, 귀마개·장갑 세트, 가습기, 방한 조끼, 방한 덧신, 방한 마스크 모자, 내복 등 9종으로 구성됐다. 지난해보다 품질과 실용성을 높인 국내산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해 내구성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난방용품은 11월 20일부터 각 동주민센터를 통해 배분되며, 거동이 불편한 가구에는 복지플래너, 방문간호사, 우리동네돌봄단이 직접 방문해 전달한다. 거동이 가능한 가구는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물품을 수령할 수 있다. 1인당 1개 물품 전달 원칙을 적용해 중복 지급은 제한된다.

 

이번 사업은 구로구와 구로희망복지재단,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구성된 구로구나눔네트워크의 민간 후원 성금을 통해 추진되며, 총예산은 3,083만 원이다. 구는 난방 취약가구의 한랭질환 예방과 겨울철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는 이번 난방용품 지원을 계기로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지역 내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한편, 매년 품목의 품질과 실용성을 보완해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또한 지역사회 돌봄 체계를 강화해 현장 중심의 복지 행정을 실현할 방침이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이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손 내밀어 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실질적인 복지 지원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아디다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2026 시즌 신규 팀웨어 컬렉션 공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과 함께하는 두 번째 컬렉션을 선보이며 2026 시즌을 힘차게 시작한다.  지난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레이스의 짜릿함을 전파한 아디다스는 이번 시즌 새로운 마음으로 우승을 향해 또 한 번 나아가며 ‘DRIVEN BY TOMORROW(내일을 ...
  2. ‘내 게임 습관은 안전할까’ 게임문화재단,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 맞춤형 예방 콘텐츠로 눈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게임과몰입 예방·치유 통합 매뉴얼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이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는 핵심 플랫폼으로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발표했다. 게임과몰입 예방과 사용자 편의를 위해 기능을 강화한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은 게임 사용자가 스스로 건강...
  3. 쿠팡 국정조사 덮친 ‘통상 폭탄’… ‘중국발 기획 해킹’ 의혹 속 한미 갈등 격화 중국발 기획 해킹 의혹에도 국회는 쿠팡의 보안·산재·지배구조를 정밀 검증하며 압박. 이에 미국은 차별적 규제라 반발하며 보복 관세와 통화스와프 불발 등 강력한 경제 제재를 예고해 한미 통상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4. 국민 생활체육 참여율 62.9%…1년 새 2.2%p 상승 문화체육관광부는 만 10세 이상 국민 9천 명을 대상으로 한 ‘2025년 국민생활체육조사’ 결과, 생활체육 참여율이 62.9%로 전년 대비 2.2%포인트 상승하며 참여 빈도와 평균 운동 시간, 참여 기간이 모두 늘었다고 밝혔다.조사 결과 2025년 생활체육 참여율(주 1회, 30분 이상)은 62.9%로 집계됐다. 주 2회 이상 참여율도 52.2%로 전년보다 2.7%포..
  5. 해운대빛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수상 부산을 대표하는 겨울 야간 축제인 `해운대빛축제`가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최고 축제에 선정됐다.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 주최 `제12회 해운대빛축제`가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에서 축제문화·예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구는 이번 수상을 기념하고 폐막을 아쉬워 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12∼18일 운영 시간을 밤 12시까지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