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55세 이상 주민 대상 ‘AI로 그리는 미래’ 공모전 개최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08-11 09:05:57

기사수정
  • 8월 11~22일 온라인 접수…총 10명 수상자 선정
  • 고령층 주민의 AI 활용 경험 확대 목표
  • ‘챗지피티·코파일럿’ 등 생성형 AI 활용해 중랑 미래상 제작

중랑구가 55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우리 중랑의 미래 그리기’ 공모전을 열어 고령층의 디지털 역량 향상을 지원한다.

 

중랑구청 전경.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인공지능(AI) 활용 경험이 부족한 고령층 주민에게 미래 기술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인 표현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우리 중랑의 미래 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AI로 함께 그리는 우리 중랑의 미래’로, 참가자는 ‘챗지피티(ChatGPT)’와 ‘코파일럿(Copilot)’ 등 생성형 AI 프로그램을 이용해 중랑구의 미래상을 표현한 이미지를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중랑구에 거주하는 55세 이상 주민(197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이며, 응모 기간은 8월 11일부터 22일까지다. 접수는 중랑구청 누리집의 ‘구민참여 → 인터넷접수 → 구청 → 기타모집 → 생성형 AI 활용 그리기 공모전’ 메뉴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구는 심사를 거쳐 총 10명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결과는 8월 29일 중랑구청 누리집에 게시한다. 수상작은 향후 구의 홍보자료나 전시 콘텐츠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구민들이 인공지능을 보다 쉽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구민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고양시, 2026년도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공모사업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국토교통부(국토지리정보원)가 주관하는 `2026년도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6억 6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사업은 가상 모형(디지털 트윈), 스마트시티, 자율주행 등 미래 도시 기반 구축을 위한 고정밀 공간정보를 제작·활용하는 국가 공모사업이다.시는 지...
  2. 춘천 푸드테크 포럼 개최 "글로벌 푸드테크 혁신거점으로 도약" [지방자치신문=송호영 기자]맞춤형 식품 해법 찾는다…춘천 푸드테크 포럼 개최한다.춘천시가 푸드테크 선도도시로의 위상을 강화하고 글로벌 협력 기반을 다지기 위해 오는 25일 오후 1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푸드테크 선도도시 포럼’을 연다. 참석 대상은 시민 누구나 푸드테크에 관심 있는 시민이며,  주제발표와 토론, ...
  3. `걸어서 20분` 남산 정상 시대, 서울시민 건강 품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2일(토) 오전 6시 30분, 정희원 신임 서울 건강총괄관과 함께 남산 `북측숲길`을 찾아 이용자 편의와 안전을 점검하고 시민 소통에 나섰다.서울시는 지난달 28일 남산 정상 N서울타워와 북측순환로를 잇는 0.5km 길이의 `북측숲길`을 개방했다. 이 길을 이용하면 남산 정상까지 오르는 시간이 기존 1시간에서 20분으로 대폭 줄..
  4. 춘천시 보건소 시민건강증진센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춘천시는 시민건강증진센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한다.시민 참여 내용은 다음과 같다.1. 비만예방관리교실 2기 참여자 모집1) 운영기간: 2025. 8. 25.(월) ~ 11. 14.(금) [사전 검사 2주]2) 대 상: 춘천시민, 20세 이상 65세 이하 성인(1960년~2005년 출생자)※ 선착순 100명, 인원초과시 신규대상자 우선순위로 반영3) 내 용- 10주 프로그램: 매주 2회 참석(...
  5. 김정관 산업장관, 美 러트닉 상무장관과 관세협상 집중 논의…“8월 1일 전 타결 총력”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은 7월 2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과 만나 한미 간 관세협상 타결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김 장관은 8월 1일 이전 타결을 목표로 “국익 극대화를 위한 최선의 결과 도출에 모든 역량을 투입하겠다”고 밝혔다.이날 오전 11시 30분 진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