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주, ‘쌀밥 미식의 도시’ 선언…여주쌀 인증 음식점 가이드북 발간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08-06 10:55:44

기사수정
  • 고품질 여주쌀 사용하는 음식점 총망라한 ‘미식 지도’
  • 대표 인터뷰 통해 음식 철학 조명…온라인 콘텐츠 지원도 병행
  • 여주쌀 소비 확산·음식점 마케팅 효과까지 ‘일석이조’

여주시농산업공동브랜드 활성화센터는 여주쌀을 사용하는 인증 음식점을 소개한 『쌀밥 미식의 도시, 여주』 미식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쌀밥 미식의 도시 여주` 책자.

지난 7월 31일 발매된 이번 가이드북은 ‘쌀맛 좋은 여주, 밥맛 좋은 여주’를 테마로, 여주쌀 인증 음식점 정보를 한데 모은 책자다. 단순한 맛집 정보집을 넘어, 여주쌀의 관내 소비를 확산하고, 여주쌀 사용 음식점의 영업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가이드북에는 음식점 대표와의 인터뷰를 실어 여주쌀을 선택한 이유, 사용 후 체감한 변화, 고급 쌀을 식당 밥상에 올리는 철학 등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센터 측은 “단순한 원가 절감보다 밥맛을 통한 고객 만족을 우선한 음식점의 고집이자 자부심을 보여주는 사례들”이라고 설명했다.

 

가이드북 발행과 더불어 센터는 인증 음식점 대상 마케팅 지원도 병행한다. 블로그 리뷰,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 영상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며, 이는 음식점 입장에서 월 수십만 원에 달하는 온라인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도 기대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미식 가이드북은 여주쌀의 매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여주만의 특별한 미식 지도”라며 “앞으로도 여주쌀 중심의 콘텐츠와 마케팅을 강화해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쌀밥 미식의 도시, 여주』 가이드북은 여주관광안내소와 여주 내 주요 골프장 인포메이션에 비치되며, 개인은 ‘여주대왕님몰’ 굿즈 카테고리에서 신청 후 배송비만 부담하면 받아볼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고양시, 2026년도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공모사업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국토교통부(국토지리정보원)가 주관하는 `2026년도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6억 6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사업은 가상 모형(디지털 트윈), 스마트시티, 자율주행 등 미래 도시 기반 구축을 위한 고정밀 공간정보를 제작·활용하는 국가 공모사업이다.시는 지...
  2. 춘천 푸드테크 포럼 개최 "글로벌 푸드테크 혁신거점으로 도약" [지방자치신문=송호영 기자]맞춤형 식품 해법 찾는다…춘천 푸드테크 포럼 개최한다.춘천시가 푸드테크 선도도시로의 위상을 강화하고 글로벌 협력 기반을 다지기 위해 오는 25일 오후 1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푸드테크 선도도시 포럼’을 연다. 참석 대상은 시민 누구나 푸드테크에 관심 있는 시민이며,  주제발표와 토론, ...
  3. `걸어서 20분` 남산 정상 시대, 서울시민 건강 품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2일(토) 오전 6시 30분, 정희원 신임 서울 건강총괄관과 함께 남산 `북측숲길`을 찾아 이용자 편의와 안전을 점검하고 시민 소통에 나섰다.서울시는 지난달 28일 남산 정상 N서울타워와 북측순환로를 잇는 0.5km 길이의 `북측숲길`을 개방했다. 이 길을 이용하면 남산 정상까지 오르는 시간이 기존 1시간에서 20분으로 대폭 줄..
  4. 춘천시 보건소 시민건강증진센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춘천시는 시민건강증진센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한다.시민 참여 내용은 다음과 같다.1. 비만예방관리교실 2기 참여자 모집1) 운영기간: 2025. 8. 25.(월) ~ 11. 14.(금) [사전 검사 2주]2) 대 상: 춘천시민, 20세 이상 65세 이하 성인(1960년~2005년 출생자)※ 선착순 100명, 인원초과시 신규대상자 우선순위로 반영3) 내 용- 10주 프로그램: 매주 2회 참석(...
  5. 김정관 산업장관, 美 러트닉 상무장관과 관세협상 집중 논의…“8월 1일 전 타결 총력”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은 7월 2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과 만나 한미 간 관세협상 타결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김 장관은 8월 1일 이전 타결을 목표로 “국익 극대화를 위한 최선의 결과 도출에 모든 역량을 투입하겠다”고 밝혔다.이날 오전 11시 30분 진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