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동 자원봉사캠프, 독거 어르신 30가구에 ‘여름나기 꾸러미’ 전달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07-30 08:45:52

기사수정
  • 살충제·모기약·기피제 등 실내 해충 대비용품 직접 포장해 전달
  • 폭염 속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생활밀착형 자원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 김춘이 캠프장 “더위와 해충으로부터 편안한 여름 되시길”

성북구 지역 자원봉사자들이 여름철 해충과 무더위로부터 독거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생활밀착형 나눔 활동에 나섰다.

 

성북동 자원봉사캠프가 독거 어르신 30가구에 `여름나기 꾸러미`를 전달했다.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성북동 자원봉사캠프는 24일 성북동 관내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 30가구를 대상으로 ‘여름나기 꾸러미’를 제작해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꾸러미는 모기·바퀴벌레 등 여름철 해충으로부터 어르신들의 일상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면역력이 약하고 거동이 불편해 실내 생활 시간이 많은 독거 어르신에게 해충 피해는 단순한 불편을 넘어 건강에 직접적인 위협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꾸러미에는 고령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살충 스프레이, 벌레 기피제, 바르는 모기약, 섬유 탈취제 등이 담겼으며, 자원봉사자들은 폭염 속에서도 어르신들이 쾌적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세심하게 품목을 구성했다.

 

김춘이 성북동 자원봉사캠프장은 “혼자 지내시는 어르신들이 더위와 해충으로부터 조금이나마 편안함을 느끼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북동 자원봉사캠프는 계절 꾸러미 지원 외에도 정기적으로 제철 도시락을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하는 등,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고양시, 2026년도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공모사업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국토교통부(국토지리정보원)가 주관하는 `2026년도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6억 6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사업은 가상 모형(디지털 트윈), 스마트시티, 자율주행 등 미래 도시 기반 구축을 위한 고정밀 공간정보를 제작·활용하는 국가 공모사업이다.시는 지...
  2. 춘천 푸드테크 포럼 개최 "글로벌 푸드테크 혁신거점으로 도약" [지방자치신문=송호영 기자]맞춤형 식품 해법 찾는다…춘천 푸드테크 포럼 개최한다.춘천시가 푸드테크 선도도시로의 위상을 강화하고 글로벌 협력 기반을 다지기 위해 오는 25일 오후 1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푸드테크 선도도시 포럼’을 연다. 참석 대상은 시민 누구나 푸드테크에 관심 있는 시민이며,  주제발표와 토론, ...
  3. `걸어서 20분` 남산 정상 시대, 서울시민 건강 품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2일(토) 오전 6시 30분, 정희원 신임 서울 건강총괄관과 함께 남산 `북측숲길`을 찾아 이용자 편의와 안전을 점검하고 시민 소통에 나섰다.서울시는 지난달 28일 남산 정상 N서울타워와 북측순환로를 잇는 0.5km 길이의 `북측숲길`을 개방했다. 이 길을 이용하면 남산 정상까지 오르는 시간이 기존 1시간에서 20분으로 대폭 줄..
  4. 춘천시 보건소 시민건강증진센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춘천시는 시민건강증진센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한다.시민 참여 내용은 다음과 같다.1. 비만예방관리교실 2기 참여자 모집1) 운영기간: 2025. 8. 25.(월) ~ 11. 14.(금) [사전 검사 2주]2) 대 상: 춘천시민, 20세 이상 65세 이하 성인(1960년~2005년 출생자)※ 선착순 100명, 인원초과시 신규대상자 우선순위로 반영3) 내 용- 10주 프로그램: 매주 2회 참석(...
  5. 김정관 산업장관, 美 러트닉 상무장관과 관세협상 집중 논의…“8월 1일 전 타결 총력”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은 7월 2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과 만나 한미 간 관세협상 타결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김 장관은 8월 1일 이전 타결을 목표로 “국익 극대화를 위한 최선의 결과 도출에 모든 역량을 투입하겠다”고 밝혔다.이날 오전 11시 30분 진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