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7·플립7’·‘워치8 시리즈’ 국내 출시…사전판매 104만대 ‘역대 최다’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07-25 10:12:19

기사수정
  • 역대급 슬림 디자인과 강화된 AI·헬스 기능으로 완성도 높여
  • 1030세대 중심으로 폴더블 인기 확대…젊은 층 수요 집중
  • 구매 고객 대상 다양한 혜택과 체험 이벤트도 진행

삼성전자가 25일,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 그리고 웨어러블 신제품 ‘갤럭시 워치8’ 시리즈를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이들 신제품은 슬림한 디자인과 향상된 사용성을 바탕으로 지난 21일까지 진행된 국내 사전판매에서 104만대를 기록하며, 갤럭시 폴더블 사전판매 역대 최다 실적을 경신했다.

 

삼성스토어 홍대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갤럭시 Z 폴드7`의 초슬림 두께를 체험하는 모습

삼성전자는 이번 신제품을 한국을 포함해 미국, 영국, 인도 등 전 세계 110여 개국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삼성닷컴 기준으로는 구매자 중 1030세대 비중이 절반을 넘어서는 등 폴더블 제품이 젊은 세대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 Z 폴드7’은 접었을 때 8.9mm, 펼쳤을 때 4.2mm의 두께와 215g의 무게로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구현했다. 8.0형 대화면 메인 디스플레이는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됐고, 6.5형 커버 디스플레이는 21:9 비율로 바(Bar)형 스마트폰과 유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 칩셋과 One UI 8 기반의 멀티모달 AI 기능이 탑재돼 대화면에서도 쾌적한 갤럭시 AI 경험이 가능하다.

 

‘갤럭시 Z 플립7’은 콤팩트한 디자인에 4.1형 초슬림 커버 디스플레이와 1.25mm 베젤을 적용해 휴대성과 사용성을 높였다. 플렉스모드에서는 5천만 화소 셀피 촬영과 음성 기반 AI 호출 ‘제미나이’ 기능을 핸즈프리로 이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 용량은 4,300mAh로 늘어나 사용자 편의성이 향상됐다.

 

‘갤럭시 워치8 시리즈’는 ‘워치8’과 ‘워치8 클래식’ 두 모델로 구성되며, 갤럭시 워치 사상 가장 슬림한 디자인을 적용해 착용감을 개선했다. 새롭게 탑재된 ‘다이내믹 러그 시스템’은 손목 움직임에 최적화됐으며, One UI 8 Watch 인터페이스와 AI 음성 비서 ‘제미나이’ 도입으로 사용자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다.

 

또한 러닝 코치, 수면 중 혈관 스트레스 변화 측정, 항산화 지수 등 다양한 AI 기반 건강 관리 기능이 추가되며, 개인화된 헬스케어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8월 내 폴더블 신제품을 구매하고 개통한 고객에게 ▲갤럭시 워치8 시리즈 10% 할인 쿠폰 ▲케이스·액세서리 30% 할인 쿠폰 5장 ▲Google AI Pro 6개월 무료 구독권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정품 보호필름 1회 무료 부착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8 시리즈 구매 고객에게는 9월 30일까지 워치 정품 밴드·액세서리 20% 할인 쿠폰 3장을 지급하며, 삼성 헬스 앱을 활용한 ‘갤럭시 러닝Up 챌린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참여자는 ‘러닝 코치’ 기능 체험 후 후기를 SNS에 게시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을 받을 수 있고, 우수 참여자에게는 특별 러닝 굿즈도 제공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역대 가장 슬림한 폼팩터로 완성된 ‘갤럭시 Z 폴드7·플립7’과 강력한 헬스 기능을 탑재한 ‘워치8 시리즈’는 디자인과 성능 모두 한 단계 도약한 제품”이라며 “차세대 갤럭시 생태계를 직접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강북구, 장마철 풍수해 대비 철저…더 꼼꼼히 살핀다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풍수해 안전대책을 바탕으로 대응 체계를 더욱 촘촘히 정비하는 등 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구는 ▲재난 예방 및 대비 ▲재난 대응 ▲재난 복구의 3단계 전략을 중심으로, 여름철 풍수해로 인한 피해 최소화와 신속한 복구 지원에 중점을 두고 오는 11월 15일까지 풍수해 대비 ..
  2. 광명시, `광명 구(9)경` 후보지 선호도 조사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광명을 대표하는 구(9)경거리를 추천받는다.시는 6월 26일부터 7월 6일까지 11일간 `광명 구(9)경` 선정을 위한 후보지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이번 조사는 지난 2011년 `광명 8경` 선정 이후 변화된 도시 풍경과 관광 흐름에 맞춰 시 정체성과 대표성을 지닌 관광명소 9곳을 새로 선정하는 데 시민 의견을 반영하고자 마련.
  3. 가스공사, 2025년 생산설비 운영 효율성 향상 워크숍 개최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6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대구 본사에서 에너지 사용량 절감과 생산원가 경제성 제고를 위한 `2025년 생산설비 운영 효율성 향상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린 이 행사에는 본사와 전국 5개 생산기지(평택·인천·통영·삼척·제주)의 전문가 30여 명이 참석했다...
  4. 삼성 OLED 신규 광고 캠페인 시작… 국내 OLED TV 시장 공략 강화 삼성전자가 26일부터 2025년형 삼성 OLED TV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며 OLED TV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삼성 OLED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강조하는 이번 광고 캠페인은 TV 채널뿐 아니라 유튜브, 네이버 등 디지털 채널과 IPTV, 건물 내 엘리베이터 등 옥외광고까지 노출해 삼성 OLED의 대세화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시작하는 총 3편의 광고...
  5. GH, 양주 은남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9필지 공급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양주 은남일반산업단지 내 산업시설용지 9필지를 신규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입주 가능 업종은 ▲식료품 제조업 ▲고무 및 플라스틱 제조업 ▲금속가공제품 제조업(기계 및 가구 제외) ▲기타기계 및 장비제조업 등이다.공급단가는 추정 조성원가로서 3.3㎡당 199만7000원이며, 입주기업은 양주시로부터 부지매입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