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성숙 중기부 장관 “소비진작과 사회안전망, 두 축으로 민생 회복 이끈다”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07-25 10:01:34

기사수정
  • 취임 직후 대전 전통시장·골목형 상점가 방문…소상공인 지원 의지 천명
  • “민생회복 소비쿠폰, 내수활성화의 마중물…안심하고 장사할 수 있는 환경 만들 것”
  • 전국상인연합회 “장관의 현장 방문, 상인들에 큰 위로…지속적 제도화 기대”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4일 취임 후 첫 공식 일정으로 대전 유성구의 은구비서로 골목형상점가와 동구 중앙시장활성화구역을 방문해 소상공인 소비촉진과 사회안전망 구축을 통해 민생 회복을 이루겠다는 정책 방향을 밝혔다.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한 장관은 현장에서 상인들과 직접 티타임을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중기부가 추진 중인 소비진작 정책과 제도적 기반 마련 상황을 점검했다. 그는 “작은 소비들이 모여 지역 상권을 살리고, 민생 회복의 동력이 될 수 있다”며 “소비쿠폰이 내수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의 마중물이 되도록 국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강조했다.

 

은구비서로 상인회 김은희 회장은 “우리 상점가는 2023년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된 이후 온누리상품권 가맹과 특성화시장 지원사업 대상에 포함돼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골목형 상권도 전통시장처럼 소비진작 정책 대상이 된 것이 실질적 도움이 된다”고 평가했다.

 

박황순 중앙시장 상인회장은 “경기 침체로 시장 매출이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시작되면서 시장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며 “이러한 정책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안정적인 손님 흐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 장관은 이에 “정부는 단기적 소비촉진을 넘어서 상인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 중이며, 소상공인이 안심하고 장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민생 회복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대전의 대표 상권인 중앙시장과 은구비서로 상점가는 소비진작 효과가 나타날 수 있는 중요한 현장”이라며 “중기부가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회복과 성장을 동시에 이끌어내는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번 일정에 동행한 이충환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은 “장관이 취임 직후 가장 먼저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찾은 것만으로도 상인들에게 큰 힘이 된다”며 “전통시장이 활력을 되찾고 다음 세대가 들어올 수 있는 기반이 되도록 중기부가 든든한 버팀목이 돼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 장관은 “현장에 와야 진짜 일이 시작된다고 생각한다”며 “중기부가 끝까지 책임지고 제도가 현장에 안착하도록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부는 현장에서 출발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야 한다”며 “경영·금융 부담 완화, 매출 확대, 소비 진작 등 다각적 지원책을 통해 중기부가 소상공인의 동반자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고양시, 2026년도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공모사업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국토교통부(국토지리정보원)가 주관하는 `2026년도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6억 6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사업은 가상 모형(디지털 트윈), 스마트시티, 자율주행 등 미래 도시 기반 구축을 위한 고정밀 공간정보를 제작·활용하는 국가 공모사업이다.시는 지...
  2. 춘천 푸드테크 포럼 개최 "글로벌 푸드테크 혁신거점으로 도약" [지방자치신문=송호영 기자]맞춤형 식품 해법 찾는다…춘천 푸드테크 포럼 개최한다.춘천시가 푸드테크 선도도시로의 위상을 강화하고 글로벌 협력 기반을 다지기 위해 오는 25일 오후 1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푸드테크 선도도시 포럼’을 연다. 참석 대상은 시민 누구나 푸드테크에 관심 있는 시민이며,  주제발표와 토론, ...
  3. `걸어서 20분` 남산 정상 시대, 서울시민 건강 품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2일(토) 오전 6시 30분, 정희원 신임 서울 건강총괄관과 함께 남산 `북측숲길`을 찾아 이용자 편의와 안전을 점검하고 시민 소통에 나섰다.서울시는 지난달 28일 남산 정상 N서울타워와 북측순환로를 잇는 0.5km 길이의 `북측숲길`을 개방했다. 이 길을 이용하면 남산 정상까지 오르는 시간이 기존 1시간에서 20분으로 대폭 줄..
  4. 춘천시 보건소 시민건강증진센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춘천시는 시민건강증진센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한다.시민 참여 내용은 다음과 같다.1. 비만예방관리교실 2기 참여자 모집1) 운영기간: 2025. 8. 25.(월) ~ 11. 14.(금) [사전 검사 2주]2) 대 상: 춘천시민, 20세 이상 65세 이하 성인(1960년~2005년 출생자)※ 선착순 100명, 인원초과시 신규대상자 우선순위로 반영3) 내 용- 10주 프로그램: 매주 2회 참석(...
  5. 김정관 산업장관, 美 러트닉 상무장관과 관세협상 집중 논의…“8월 1일 전 타결 총력”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은 7월 2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과 만나 한미 간 관세협상 타결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김 장관은 8월 1일 이전 타결을 목표로 “국익 극대화를 위한 최선의 결과 도출에 모든 역량을 투입하겠다”고 밝혔다.이날 오전 11시 30분 진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