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리바게뜨 글로벌 700호점 돌파…런던 웨스트필드점 열어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2-02 10:23:02

기사수정

SPC그룹의 파리바게뜨가 영국 런던에 `웨스트필드(Westfield)점`을 열며 글로벌 700호점을 돌파했다.

 

파리바게뜨 글로벌 700호점 돌파...런던 웨스트필드점 열어

2024년 10월 중순 600호점을 달성한 지 약 1년 1개월 만이다.

 

파리바게뜨 웨스트필드점은 영국 4호점이자 두 번째 가맹점으로 미국과 중국에 이어 유럽 시장에서도 가맹 비즈니스 모델을 안정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11월 문을 연 영국 가맹 1호점 `카나리워프(Canary Wharf)점`은 오픈 후부터 꾸준한 고객 유입을 보이며 영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고객들의 재방문율이 높게 유지되며 안정적인 운영 궤도에 올랐다.

 

웨스트필드점은 가맹 1호점의 점주가 추가로 매장을 오픈한 다점포 출점 사례로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경쟁력과 가맹점 파트너십을 입증하고 있다.

 

웨스트필드점은 런던 쉐퍼드부시 지역에 있는 `웨스트필드` 1층(Ground floor)에 자리 잡았다.

 

웨스트필드는 명품·패션·생활·가전 등 수백 개의 글로벌 브랜드가 입점돼 있으며, 연간 5000만명이 방문하는 영국 최대 규모의 쇼핑센터다.

 

매장 인테리어는 파리바게뜨 시그니처 디자인인 블루 메탈프레임과 대리석 카운터, 우드톤이 어우러진 현대적 외양으로 구성해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영국·유럽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샌드위치, 페이스트리, 케이크 등 다양한 메뉴를 통해 현지 고객과 해외 관광객 모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파리바게뜨의 영국 가맹 1·2호점의 점주가 된 웨인 스티븐슨 대표는 "지난해 오픈한 첫 매장인 카나리워프점이 활기찬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두 번째 매장을 오픈하게 돼 매우 기쁘다. 파리바게뜨는 품질과 혁신 면에서 앞서 있는 베이커리 브랜드로 앞으로 영국 고객들에게 더욱 사랑받으며 성장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2022년 영국 1, 2호점 `배터시 파워스테이션점`과 `켄싱턴하이스트리트점`을 연달아 열며 영국 시장에 진출했다.

 

이달 중순에는 영화 `노팅힐`의 촬영지로 널리 알려진 `포토벨로 마켓` 초입에 영국 5호점이자 가맹 3호 `노팅힐점`을 추가 오픈해 영국 시장 가맹사업 확대에 속도를 낸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영국 첫 가맹점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가맹 2·3호점을 연이어 선보이게 됐다.

 

빵의 본고장인 유럽에서도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꾸준히 높이며 글로벌 K-베이커리 열풍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2004년부터 해외 사업에 나서 지난 21년간 미국·캐나다·프랑스·영국·중국·싱가포르·베트남·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 캄보디아·몽골 등 총 15개국(태국·라오스·브루나이 오픈 예정)에 진출해 700개의 글로벌 매장을 열었다.

 

2014년 국내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빵의 본고장 프랑스 파리에 매장을 열어 화제가 됐으며, 2022년 영국 런던에 진출하며 유럽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2.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3. 제22기 서대문구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 이모저모
  4. “육동한 춘천시장,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 선언…‘마을행정사 제도’ 전면 도입” 춘천시는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마을행정사 제도 도입을 시정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육동한 시장은 “시민의 권리 보호를 위한 공익행정 시스템”이라며 강한 추진 의지를 밝히고, 무자격자 불법 민원대행 근절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근식 회장과 도·시의원, 강원특별자치도와의 협력 속에 조례 제정·시범 운영·단계...
  5. 초등학생 51명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 글빛초 오정안 학생 최후의 1인 전국 초등학생들이 모여 디지털윤리 지식을 겨루는 ‘2025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이 서울에서 열렸으며, 글빛초등학교 6학년 오정안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올라 대상을 수상했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6일 서울에서 전국 17개 시‧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디지털윤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