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월계도서관 개관 18주년 기념 ‘어쿠스틱 윈터’ 개최…“겨울, 음악과 함께 따뜻하게”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1-27 12:00:01

기사수정
  • 싱어송라이터·피아노 트리오 등 출연, 기타와 피아노 연주로 겨울 분위기 연출
  • 리모델링 후 ‘라이프러리’로 새 단장, 공연·전시·휴식 통합 문화공간 구현
  • 연간 11만 방문자, 6만 7천권 대출 기록하며 지역 대표 공공도서관 자리매김

노원구가 기타와 피아노가 들려주는 겨울 음악회 ‘어쿠스틱 윈터’를 개최하며, 공연과 함께 도서관 리모델링 성과를 주민과 공유한다.

 

노원구 월계도서관 2층 북스텝.노원구는 월계도서관 개관 18주년을 기념한 음악회 ‘어쿠스틱 윈터’가 12월 6일과 13일, 4층 달빛소리홀에서 각각 열린다고 밝혔다.

 

6일 공연에서는 싱어송라이터 강예영과 카혼 연주자 이승인이 R&B와 포크 감성이 어우러진 어쿠스틱 기타 무대를 선보인다.

 

13일에는 피아노 트리오 ‘클레프 엠(Clef M)’과 소프라노 백자현이 조화로운 앙상블 연주를 들려준다.

 

두 공연 모두 ‘12월의 가장 따뜻한 이야기’를 부제로 겨울 분위기와 어울리는 포근한 음악을 선사한다.

 

월계도서관은 2007년 개관 이후 월계동 대표 공공도서관으로 자리 잡았으며, 2023년 5월부터 2025년 1월까지 전면 리모델링을 거쳐 ‘라이프러리(Life+Library)’로 새롭게 단장했다.

 

1층 그림책마루부터 옥상 달빛정원까지 전 세대를 위한 독서·휴식·공연 공간을 갖추고 자연 채광과 영축산 경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리모델링 이후 도서관은 장서 6만 3천여 권, 연간 방문자 약 11만 명, 연간 대출 권수 6만 7천 권을 기록하며 지역 문화 중심지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달빛소리홀 중심의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올 10월 누적 72회 운영, 1만 4천여 명이 참여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 향유 공간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월계도서관은 책뿐 아니라 공연·전시·휴식을 함께 즐기는 ‘라이프러리’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2.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3. 제22기 서대문구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 이모저모
  4. “육동한 춘천시장,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 선언…‘마을행정사 제도’ 전면 도입” 춘천시는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마을행정사 제도 도입을 시정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육동한 시장은 “시민의 권리 보호를 위한 공익행정 시스템”이라며 강한 추진 의지를 밝히고, 무자격자 불법 민원대행 근절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근식 회장과 도·시의원, 강원특별자치도와의 협력 속에 조례 제정·시범 운영·단계...
  5. 초등학생 51명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 글빛초 오정안 학생 최후의 1인 전국 초등학생들이 모여 디지털윤리 지식을 겨루는 ‘2025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이 서울에서 열렸으며, 글빛초등학교 6학년 오정안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올라 대상을 수상했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6일 서울에서 전국 17개 시‧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디지털윤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