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건강마을 공동체 성과 공유 행사 개최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1-27 10:00:02

기사수정
  • 주민 참여형 건강소모임 활동 성과 나눔
  • 역량강화 교육과 공연·전시 프로그램 진행
  • 보건소 주요 사업 안내로 건강 네트워크 확대

구로구가 주민이 참여하는 건강 공동체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는 ‘건강마을 공동체 성과공유회’ 행사를 개최한다.

 

2024 구로구 건강마을 공동체 평가보고회에서 건강소모임 회원들이 무대 공연을 하고 있다.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12월 1일 오후 2시 구청 5층 강당에서 ‘건강마을 공동체 성과공유회’를 열고 올 한 해 건강마을 공동체 사업에 참여한 주민들의 활동 결과를 함께 나누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건강마을 공동체는 지역 주민들이 건강소모임을 구성해 보건사업 등 공동의 건강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운영되는 주민 참여형 사업으로, 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 네트워크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건강마을 공동체 건강지도자와 소모임 회원 등 15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정기회의를 통한 건강문제 발굴, 올해 추진된 건강문제 해결 활동, 구로G페스티벌 건강체험 한마당 참여, 건강 캠페인 활동 등 지역 건강문화 확산 사례가 공유된다.

 

이어 서울시아토피천식교육정보센터가 노인 천식의 이해와 관리를 주제로 건강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해 주민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한다.

 

2부 프로그램은 14개 건강소모임이 준비한 공연과 작품 전시로 꾸며진다.

 

난타, 라인댄스, 하모니카, 셔플댄스, 오카리나 등 무대 공연과 서예, 미술, 공예품 등 작품 전시가 이어져 주민들이 공동체 활동의 성과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시간이 제공된다.

 

또한 내년부터 확대 시행되는 농식품 바우처 사업과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 등 주요 보건소 사업에 대한 안내도 함께 진행된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건강마을 사업은 주민 스스로 건강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주민 참여 사업으로 지역의 건강 문화를 한 단계 높이는 과정”이라며 “주민 여러분의 노력이 더 건강한 마을을 만드는 만큼 구로구도 건강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2.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3. 제22기 서대문구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 이모저모
  4. “육동한 춘천시장,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 선언…‘마을행정사 제도’ 전면 도입” 춘천시는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마을행정사 제도 도입을 시정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육동한 시장은 “시민의 권리 보호를 위한 공익행정 시스템”이라며 강한 추진 의지를 밝히고, 무자격자 불법 민원대행 근절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근식 회장과 도·시의원, 강원특별자치도와의 협력 속에 조례 제정·시범 운영·단계...
  5. 초등학생 51명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 글빛초 오정안 학생 최후의 1인 전국 초등학생들이 모여 디지털윤리 지식을 겨루는 ‘2025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이 서울에서 열렸으며, 글빛초등학교 6학년 오정안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올라 대상을 수상했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6일 서울에서 전국 17개 시‧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디지털윤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