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서울대 멘토와 함께하는 청소년 진로 소통 프로그램 개최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1-27 09:30:01

기사수정
  • ‘촉촉콘서트’ 통해 중학생 맞춤형 진로 강연 및 학과 정보 제공
  • 멘토링·질의응답으로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 역량 강화
  • QR 신청 접수·학교 추천 병행해 총 80명 참여 모집

구로구가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한 소통 프로그램 `촉촉콘서트`를 개최한다.

 

구로구 촉촉콘서트 홍보 포스터.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관내 중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오는 12월 23일 ‘서울대 멘토들이 전하는 진심어린 진로조언: 촉촉콘서트’를 구로창의문화예술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서울대학교 재학생 멘토링 동아리 ‘드림컨설턴트’가 공동 주관하며, 다양한 진로 강연과 학과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 탐색과 설계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마련됐다.

 

이번 콘서트에는 서울대 드림컨설턴트 멘토 15명이 참여하며, 관내 중학교 1∼3학년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1부와 2부로 구성되며, 1부에서는 서울대 재학생 멘토가 ‘자신의 꿈을 찾게 된 과정, 청소년 시기의 고민과 걱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2부에서는 서울대 각 학과와 관련 정보를 소개하며 학생들이 진로와 관련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참가 신청은 12월 1일부터 12일까지 구로구청 누리집에 게재된 QR을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접수 20명과 학교 추천 60명을 포함해 총 80명을 모집한다.

 

학기 중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개별 신청 학생은 체험학습 출석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청 누리집 확인 또는 교육지원과로 문의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이번 촉촉콘서트가 청소년들이 미래를 꿈꾸며 새로운 시각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함께 성장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22일 열린 ‘촉촉콘서트’에서는 관내 고등학생 60여 명이 참여해 서울대 멘토의 진로 강연과 학과 소개를 통해 진로 이해도를 높이고 구체적인 진로 계획을 세우는 시간을 가진 바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2.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3. 제22기 서대문구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 이모저모
  4. “육동한 춘천시장,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 선언…‘마을행정사 제도’ 전면 도입” 춘천시는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마을행정사 제도 도입을 시정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육동한 시장은 “시민의 권리 보호를 위한 공익행정 시스템”이라며 강한 추진 의지를 밝히고, 무자격자 불법 민원대행 근절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근식 회장과 도·시의원, 강원특별자치도와의 협력 속에 조례 제정·시범 운영·단계...
  5. 초등학생 51명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 글빛초 오정안 학생 최후의 1인 전국 초등학생들이 모여 디지털윤리 지식을 겨루는 ‘2025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이 서울에서 열렸으며, 글빛초등학교 6학년 오정안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올라 대상을 수상했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6일 서울에서 전국 17개 시‧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디지털윤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