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구, 부동산 정책 혼란 해소 위해 ‘인포데이’ 개최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1-17 09:50:01

기사수정
  • 정부·서울시 부동산 정책 비교 및 대응 전략 강의
  • 무주택자·1주택자·다주택자별 맞춤 정보 제공
  • 건축법 위반 예방 및 규제 완화 안내도 병행

중구가 주민들에게 부동산 정책과 건축 이슈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중구 부동산대책 인포데이 포스터.

서울 중구는 최근 잇따라 발표된 부동산 정책으로 혼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오는 20일 <부동산대책 인포데이>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포데이는 신당누리센터 5층 대강당에서 오후 4시에 열리며, ‘알쏭달쏭 정부 부동산 대책, 한방에 이해하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강의에서는 최근 부동산 시장 흐름과 정책 방향을 알기 쉽게 설명하며, 정비사업 조합원뿐 아니라 부동산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의에는 부동산 인플루언서 김학렬(필명 빠숑)과 김종화 회계사가 나서 ▲2025년도 중앙정부·서울시 부동산 정책 비교 및 주요 이슈 ▲무주택자·1주택자·다주택자별 시장 대응 전략 ▲부동산 세법 주요 변화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변화하는 정책을 이해하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대응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이어 11월 26일 오후 7시에는 <건축물 양성화 인포데이>가 열린다.

 

최태숙 건축사가 건축관계법령 주요 위반 사례를 소개하며 위반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중구청 라전희 도심재정비전략추진단장은 남산고도지구 완화, 정남방향 일조권, 2·3종 일반주거지역 한시적 용적률 상향 등 ‘중구 건축규제 완화 3종 시리즈’를 안내한다. 강의 후에는 위반 건축물 관련 현장 상담도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최근 발표된 부동산 정책으로 주민들이 혼란스러운 상황”이라며 “이번 인포데이를 통해 변화하는 제도를 쉽게 이해하고 올바른 정보를 바탕으로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2.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3. 제22기 서대문구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 이모저모
  4. 초등학생 51명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 글빛초 오정안 학생 최후의 1인 전국 초등학생들이 모여 디지털윤리 지식을 겨루는 ‘2025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이 서울에서 열렸으며, 글빛초등학교 6학년 오정안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올라 대상을 수상했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6일 서울에서 전국 17개 시‧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디지털윤리...
  5. “육동한 춘천시장,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 선언…‘마을행정사 제도’ 전면 도입” 춘천시는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마을행정사 제도 도입을 시정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육동한 시장은 “시민의 권리 보호를 위한 공익행정 시스템”이라며 강한 추진 의지를 밝히고, 무자격자 불법 민원대행 근절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근식 회장과 도·시의원, 강원특별자치도와의 협력 속에 조례 제정·시범 운영·단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