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용호 시의원,‘서울시 7080 장수축구대회’ 참석… 축하 메시지와 함께 우승팀에 트로피·우승컵 전달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0-14 14:02:23

기사수정
  • - 김 의원, “초고령사회 맞아 70·80대 축구인들 100세까지 활기차고 건강한 삶 누리도록 최선 다할 것” 약속


□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호 시의원(국민의힘, 용산1)은 지난 10월 11일과 12, 성동구 살곶이체육공원과 응봉축구장, 중랑물재생센터 축구장에서 열린 서울시 7080 장수축구대회에 참석하여 개회식에서는 축하 인사를 전하고, 폐막식에서는 70B조 우승팀에게 직접 트로피와 우승컵을 수여했다.

 

□ 이번 대회는 서울특별시와 서울특별시체육회가 후원하고 한국장수축구협회가 주최·주관했으며, 김 의원을 비롯해 한국장수축구협회의 김종민 이사장, 김길문 회장, 김창용 서울시지회장, 서울시 각 구 지회장과 선수단, 전현희·박주민·박성준 국회의원, 정원오 성동구청장, 구미경·옥재은 서울시의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 경기는 70A조 6개 팀(성동·동작·이북5·영등포·종로·9988서울), 70B조 6개팀(광진·노원·양천·은평·중구·용산), 80A조 6개팀(송파·동작·강서·영등포노원·8590), 80B조 6개팀(성동·광진·중랑·영등포제주·8590남부)이 총 24개 팀이 출전했으며경기결과 우승팀은 70A조는 이북5, 70B조는 용산, 80A조는 영등포A, 80B조는 중랑이 각각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 김 의원은 2022년부터 한국장수축구협회 관계자들과 인연을 맺고초고령화 사회를 맞아 서울시 7080대 축구인들이 100세까지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다이를 통해 서울시 70·80대 축구대회가 매년 안정적으로 개최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고어르신들이 스포츠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세대 간 교류를 이어갈 수 있는 기반이 더욱 단단해지고 있다.

 

□ 특히 김 의원은 고령층의 체육활동을 제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서울특별시 도시공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지난 9월 5일 본회의 통과를 이끌었다이번 조례 개정으로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서울시 도시공원 내 공공 체육시설 이용 시 이용료를 감면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국가유공자와 영유아사회적 취약계층도 함께 혜택을 받게 되었다개정된 조례는 2026년 1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으로장수축구단을 비롯한 고령층 축구인들의 실질적인 부담 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김 의원은 개회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서울시 7080대 어르신 축구인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서울시 장수축구대회를 올해도 성대히 개최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올해는 조례 개정을 통해 어르신들이 축구장 이용 시 이용료를 50% 감면받을 수 있게 된 만큼더욱 활기차게 경기하시고 100세까지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끝으로 김 의원은 앞으로는 70·80대 축구단뿐 아니라 85세 이상 어르신으로 구성된 ‘8590축구단이 더욱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제도적 뒷받침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초고령사회에서도 건강한 여가와 사회적 교류를 이어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부위원장

김 용 호 (국민의힘용산 제1선거구)

 ‣ 서울특별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 서울특별시의회 마약퇴치예방교육특별위원회 위원

 ‣ 서울특별시의회 의료관광특별위원회 위원

 ‣ 서울특별시의회 정책위원회 위원장()

 ‣ 의원연구실 서울특별시의회 의원회관 724호 

 ‣ Tel : 02) 2180-86267 Fax : 02) 2180-8630

 ‣ E-mail : pukasun011@hanmail.net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속보] 북한 귀순병사 추적조와 총격전 발생, 귀순자 강제북송 준비 정황 포착 지난 20일 육군 25사단 DMZ에서 군사분계선을 남하해 귀순하는 북한병사를 북한 인민군 추적조들이 남하하면서, 25사단 초소병사들과 총격전이 발생했다.정부는 보도를 통제하고 있으며, 북송을 준비중이라는 정황이 포착되었다.부산 APEC을 앞두고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의 만남이 거론되는 상황에서 정부는 은폐를 한..
  2.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이 오늘(10일)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중국인 3대 쇼핑 방지 3법 당론으로 추…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이 오늘(10일)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중국인 3대 쇼핑 방지 3법 당론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김은혜 의원이 외국인, 특히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의료·선거·부동산 분야의 제도적 허점을 지적하며 “이 나라는 불공정하다”는 국민들의 불만을 대변했다. 김 의원은 이를 &l...
  3. 한국인 납치 급증…“국민이 범죄조직의 상품으로 팔려가고 있다” 캄보디아 등 동남아에서 한국인 납치·감금 피해가 급증하며 조직적 인신매매 문제가 심화되고 있다. 현지 경찰의 부패와 대사관의 미흡한 영사 조력으로 피해자들이 다시 범죄조직에 팔리는 사례까지 발생했다. 전문가들은 정부가 이 문제를 국가 안보 사안으로 인식하고 TF 구성 등 전면 대응에 나서야 한다고 지적했다.
  4. 쌍10절의 의미와 중국의 대만 공산화 전략, 그리고 한국 안보에 드리울 그림자 매년 10월 10일은 쌍10절로, 대만(중화민국)이 국가 건립의 출발점으로 삼는 중요한 국경일이다. 이 날은 1911년 신해혁명 발발을 기념하는 날로, 대만 정부는 이를 ‘국경절’로 지정해 대규모 기념식을 거행한다. 군사 퍼레이드, 국기 게양식, 외교 사절 초청 등은 단순한 축하행사 이상의 정치적 의미를 담고 있다. 현재 중화인민공화국...
  5. 인천시, 친환경 바이오산업 규제개선에 앞장서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친환경 바이오산업 육성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바이오플라스틱 지원센터 구축사업’ 지원 과제 가운데 2건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연구개발특구 신기술 실증특례에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이번 실증특례는 현행 폐기물관리법상 생분해성 플라스틱의 폐기물 분류가 불명확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