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 대림동, 27일 어린이공원서 마을축제 동시 개최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09-23 09:09:08

기사수정
  • 조롱박‧수세미 축제와 은모랫길 다‧현 어울한마당 개최
  • 세대와 계층 넘어 주민 화합의 장 마련
  • 다문화 주민과 함께 즐기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

영등포구가 대림동 일대에서 두 개의 마을축제를 동시에 열고, 주민 화합과 다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영등포구청 전경.

 

영등포구는 오는 9월 27일 대림동 지역 특색을 살린 마을축제를 통해 주민에게 활력과 즐거움을 전하고자 한다. 대림동은 외국인 주민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이번 축제를 통해 포용적인 다문화 사회를 실현하는 계기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대림 어린이공원(대림1동)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제13회 조롱박‧수세미 축제’가 열린다. 2011년 시작돼 매년 이어온 이 축제는 덩굴식물인 조롱박과 수세미처럼 주민이 세대와 계층을 넘어 조화를 이루며 함께 즐기자는 의미를 담았다.

 

축하공연, 주민 노래자랑, 먹거리 부스와 함께 풍선아트, 캐리커처, 조롱박 꾸미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같은 날 오전 9시 30분부터 원지 어린이공원(대림3동)에서는 ‘제12회 은모랫길 다‧현 어울한마당’ 축제가 열린다. 옛 지명인 ‘은모랫길’을 활용해 지역 원주민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다문화 주민이 함께 어울리며 지역을 이해하도록 구성됐다.

 

축제는 ‘주민참여 마당’과 ‘체험‧놀이 마당’으로 나뉜다. 주민참여 마당에서는 그림그리기 대회와 노래자랑이, 체험‧놀이 마당에서는 캐리커처, 풍선아트, 타로카드,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이 펼쳐진다. 대림3동 어린이집 아이들의 율동, 주민들의 부채춤과 하모니카 공연 등도 이어져 축제의 흥을 더한다.

 

구는 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안전사고 예방과 질서 유지, 방문객 편의를 지원할 예정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대림동 특색을 살린 이번 축제가 주민과 다문화 이웃 모두가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천 서구청 강범석 구청장 "퇴근길 톡 콘서트 개최" 미래비전 설명회 구청장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이야기  퇴근길 톡!TaIK!콘서트(가정ㆍ신현원창ㆍ석남ㆍ가좌권역)가 서구문화회관에서 저녁 7시~9시 까지 식전행사와 구민과의 대화 강범석 구청장님의 2025년 주요사업 및 서구 미래비전에 대하여 설명, 인천시 관계자의 인천대로 일반화 도로개량(2단계) 및 혼잡도로 개선공나 설계 설명, LH 소장의 루원시티 ...
  2. 서울시 환경계획 시민설명회 개최 서울시는 시민의르 위한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쾌적한 서울의 미래환경을 제시하고, 개발과 보전이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한 친환경적 도시 조성을 위한 서울시의 환경목표와 비전 제시하고 시민의 이해를 돕는 설명회를 개최한다. 서울시는 서울시 전역 및 서울시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지역에 대한  2016~2025년(10년간)진행된 자연환경, ...
  3. 강원특별자치도, 몽골 공무원 대상 국제연수 개최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개발도상국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도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외교부 산하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공동으로 8월 24일부터 9월 6일까지 2주간 국제연수 과정을 운영한다. 기간 : 2025. 8. 24.(일) ~ 9. 6.(토) 대상 : 몽골 중앙 및 지방정부 공무원 18명 (중앙 11, 지방 7)   - (중앙) 부...
  4. 2025년 투르 드 디엠지(Tour de DMZ) 자전거대회, 8월 30일 고성서 개최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사)강원행복시대가 주관하는 「2025년 투르 드 디엠지(Tour de DMZ) 국내 자전거대회」가 8월 30일(토), 고성군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총 1,011명의 자전거 동호인이 참가하며, 고성종합운동장을 출발해 통일전망대, 디엠지(DMZ)박물관, 건봉사, 백두대간생태전시관, 송지호전망타워를 잇는 93km ...
  5. 인천시, 자원순환 홍보전시관‘리:플랫폼’개관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캠코 인천지역본부는 8월 28일(목) 남동구에 위치한 캠코 인천지역본부 1층에서 자원순환 홍보전시관 ‘리:플랫폼(Re:Platform)’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