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원도방문의해 춘천시 후평도에서 펼쳐지는 우리동네 예술나들이 '뚜르페스타' │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08-19 22:02:02

기사수정
  • 8월 15일부터 12월 20일까지, 강원문화재단 공간활성화 지원사업 XR연극, 참여형 환경 퍼포먼스,

힐링의 무대 '뚜르페스타' 춘천 후평동 소재의 극단 Art3-Theatre(대표 김경태) '소극장존'에서 8월 15일(금)부터 12월 20 일(토)까지 우리 동네 예술나들이 '뚜르페스타'가 열린다. 


 강원도 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우주선이라는 제목으로 연극공연이 첫 시작을 알렸다.

 

연극 [우주선]은  누구나 다 품고 있는 저마다의 꿈, 사랑, 이상향을 '우주선'이라는 은유로 삼아 꿈과 현실의 간극에서 갈등하지만 결국 찾아내고야 마는 살아가는 법을 이야기하는 내용을 담은 이 극은 연극무대와 미디어 아트의 절묘한 콜라보를 선보였다.

극단02의 XR연극 [우주선] 을 공연하고 있다. [출처 art3] 



이번 페스타는 극단02의 XR연극 [우주선]을 시작으로 통합예술 창작 단체 모션트라이브: Motion Tribe의 참여형 환경 퍼포먼스 [수비사니 숲 수비 - 숲도깨비들의 춤추는 모험], 극단 uni_on의 영어연극 [After Wonderland], 통합 예술 창 작소 오롯의 체험형 가족 힐링극 [오, 나의 로시], 더 상상의 온몸으로 노래하는 합창단 [내 이 름은 더상상] 총 5개 팀이 20여회에 걸쳐 극을 올린다. 


 '뚜르페스타'의 모든 공연은 전체관람가이며, 강원도민할인가 1만2천원, 제휴학원 및 상점, 어린이와 청소년은 9천원, 가족 패키지 할인(어린이표 구입 시, 보호자 무료) 등의 혜택이 준비되 어 있다. 


공연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한 Art-3 Theatre & 소극장 Zone 김경태 대표는 공연을 시작하면서 다음과 같이 전 했다.


"요즘 우리의 일상에는 ‘문화’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우리 극단은 이 지역에 소극장을 열고 20년 동안 공연을 이어오며, 주민 여러분과 함께해왔다." 

 "예술이 대중화된 시대일수록, 진정한 감동과 깊이를 전하는 무대가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이제는 일상 속 문화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무엇이 예술이어야 하는가?”를 스스로 묻고 고민하며 작업하는 전문 예술가들의 무대를 주민 여러분과 나누고자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우리 동네 예술 나들이”를 준비하였습니다."

"이 작은 시작이 매년 이어지는 지역의 대표 문화축제로 성장하길 바라며, 주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부디 마음껏 즐기시고, 예술이 주는 기쁨을 이웃과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고 했다.

Art-3 Theatre & 소극장 Zone 대표 김경태


공연을 기획하고 준비한 총괄 [홍민정 디렉터]는 공연을 준비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뚜르페스타 – 우리 동네 예술 나들이는 ‘우리 동네에 극장이 있다는 특별함’을 주민 여러분과 나누고자 시작되었습니다."

 "멀리 나가지 않아도, 주말이면 집 가까이에서 예술을 즐길 수 있다면? 문화가 생활이 되고, 예술이 일상이 되는 진짜 ‘문화동네’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이번 페스티벌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혹은 친구와 나란히 관람할 수 있는 공연들로 구성하였습니다."

"감동과 웃음을 나누고, 대화가 시작되고, 마음이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라며 공연기획에 대한 설명을 했다.


뚜루란? 뜰이란 순 우리말이다.


이번 공연행사는 강원도 방문의해를 맞이하여 강원도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진행 된다.

 

 매월 이어지는 공연은 다음과 같다.








예매문의  홍보 플랫폼 춘천 모아봄(https://www.cccf.or.kr)

 예매창 (https://m.site.naver.com/1M2E7) 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문의=010-7126-2739(총괄담당 홍민정)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고양시, 2026년도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공모사업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국토교통부(국토지리정보원)가 주관하는 `2026년도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6억 6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사업은 가상 모형(디지털 트윈), 스마트시티, 자율주행 등 미래 도시 기반 구축을 위한 고정밀 공간정보를 제작·활용하는 국가 공모사업이다.시는 지...
  2. 춘천 푸드테크 포럼 개최 "글로벌 푸드테크 혁신거점으로 도약" [지방자치신문=송호영 기자]맞춤형 식품 해법 찾는다…춘천 푸드테크 포럼 개최한다.춘천시가 푸드테크 선도도시로의 위상을 강화하고 글로벌 협력 기반을 다지기 위해 오는 25일 오후 1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푸드테크 선도도시 포럼’을 연다. 참석 대상은 시민 누구나 푸드테크에 관심 있는 시민이며,  주제발표와 토론, ...
  3. `걸어서 20분` 남산 정상 시대, 서울시민 건강 품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2일(토) 오전 6시 30분, 정희원 신임 서울 건강총괄관과 함께 남산 `북측숲길`을 찾아 이용자 편의와 안전을 점검하고 시민 소통에 나섰다.서울시는 지난달 28일 남산 정상 N서울타워와 북측순환로를 잇는 0.5km 길이의 `북측숲길`을 개방했다. 이 길을 이용하면 남산 정상까지 오르는 시간이 기존 1시간에서 20분으로 대폭 줄..
  4. 춘천시 보건소 시민건강증진센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춘천시는 시민건강증진센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한다.시민 참여 내용은 다음과 같다.1. 비만예방관리교실 2기 참여자 모집1) 운영기간: 2025. 8. 25.(월) ~ 11. 14.(금) [사전 검사 2주]2) 대 상: 춘천시민, 20세 이상 65세 이하 성인(1960년~2005년 출생자)※ 선착순 100명, 인원초과시 신규대상자 우선순위로 반영3) 내 용- 10주 프로그램: 매주 2회 참석(...
  5. 은평구, 어르신 대상 ‘스포츠 상품권’ 지급…건강복지 확대 시동 서울 은평구가 어르신의 건강 증진과 지역 체육시설 이용 활성화를 위해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에게 스포츠 상품권을 지급한다.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신규 건강복지사업인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어르신들에게 1인당 5만 원의 제로페이 스포츠 상품권을 제공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