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경춘철교에 레이저 음악분수 설치…22일부터 운영 시작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08-19 09:19:12

기사수정
  • 폐선 경춘선 철교에 시각·청각 결합한 분수 설치
  • 주 6회 운영, 창작곡과 레이저 퍼포먼스로 볼거리 제공
  • 관람객 안전 위해 안전요원 배치 및 데크 설치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8월 22일부터 폐선 경춘선 철교인 경춘철교에 레이저 음악분수를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한다.

 

지난 7월24일, 경춘철교 교량분수 시범 가동 사진.경춘철교는 과거 경춘선 열차가 중랑천을 건너던 철교로, 현재는 ‘경춘선숲길’의 일부로 주민들의 산책과 이동에 활용되고 있다. 노원구는 교량 중앙부에 4대의 레이저와 미러 기술을 활용한 분수를 설치해 시각적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또 하나의 수변 명소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설치된 분수는 ▲기차 바퀴를 형상화한 ‘트위스터 분수’ ▲아치를 그리며 쏟아지는 ‘빅아치 분수’ ▲다채로운 색채와 움직임을 구현하는 레이저 퍼포먼스를 결합했으며, 음향시스템까지 더해 관람객의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는다. 음악분수는 매주 화일 하루 2회 운영되며, 월요일은 정기 점검으로 운영하지 않는다. 운영 시간은 시기에 따라 5~8월 오후 8시·9시, 9~10월 오후 7시 30분·8시 30분이다.

 

총 21곡이 공연에 활용되며, 개장일에는 ‘시간여행’을 테마로 한 창작곡과 레이저 애니메이션 오프닝 공연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옛 경춘선 기차의 추억과 현재 숲길 풍경을 예술적으로 표현, 방문객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노원구는 운영 기간 동안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하고 위험 요소를 점검하며, 관람객 편의를 위해 관람구역에 데크를 설치하는 등 안전 관리에도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경춘철교 음악분수가 구민들에게 일상 속 쉼과 감동을 전하는 수변 명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힐링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고양시, 2026년도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공모사업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국토교통부(국토지리정보원)가 주관하는 `2026년도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6억 6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사업은 가상 모형(디지털 트윈), 스마트시티, 자율주행 등 미래 도시 기반 구축을 위한 고정밀 공간정보를 제작·활용하는 국가 공모사업이다.시는 지...
  2. 춘천 푸드테크 포럼 개최 "글로벌 푸드테크 혁신거점으로 도약" [지방자치신문=송호영 기자]맞춤형 식품 해법 찾는다…춘천 푸드테크 포럼 개최한다.춘천시가 푸드테크 선도도시로의 위상을 강화하고 글로벌 협력 기반을 다지기 위해 오는 25일 오후 1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푸드테크 선도도시 포럼’을 연다. 참석 대상은 시민 누구나 푸드테크에 관심 있는 시민이며,  주제발표와 토론, ...
  3. `걸어서 20분` 남산 정상 시대, 서울시민 건강 품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2일(토) 오전 6시 30분, 정희원 신임 서울 건강총괄관과 함께 남산 `북측숲길`을 찾아 이용자 편의와 안전을 점검하고 시민 소통에 나섰다.서울시는 지난달 28일 남산 정상 N서울타워와 북측순환로를 잇는 0.5km 길이의 `북측숲길`을 개방했다. 이 길을 이용하면 남산 정상까지 오르는 시간이 기존 1시간에서 20분으로 대폭 줄..
  4. 춘천시 보건소 시민건강증진센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춘천시는 시민건강증진센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한다.시민 참여 내용은 다음과 같다.1. 비만예방관리교실 2기 참여자 모집1) 운영기간: 2025. 8. 25.(월) ~ 11. 14.(금) [사전 검사 2주]2) 대 상: 춘천시민, 20세 이상 65세 이하 성인(1960년~2005년 출생자)※ 선착순 100명, 인원초과시 신규대상자 우선순위로 반영3) 내 용- 10주 프로그램: 매주 2회 참석(...
  5. 은평구, 어르신 대상 ‘스포츠 상품권’ 지급…건강복지 확대 시동 서울 은평구가 어르신의 건강 증진과 지역 체육시설 이용 활성화를 위해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에게 스포츠 상품권을 지급한다.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신규 건강복지사업인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어르신들에게 1인당 5만 원의 제로페이 스포츠 상품권을 제공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