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청소년 스포츠·문화 축제 ‘우다다’ 6일 개최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08-18 09:49:45

기사수정
  • 풋살·농구·X-게임·e-스포츠까지 다채로운 경기
  • 청소년 공연·체험·창업마켓·뷰티존 운영
  • 노해체육공원서 청소년 맞춤형 축제의 장 열려

서울 노원구가 노해체육공원에서 청소년의 개성과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스포츠·문화 축제 ‘2025 노원 청소년 액티브 페스타 우다다’를 개최한다.

 

 

`2025 노원 청소년 액티브 페스타 우다다` 홍보 포스터.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오는 9월 6일 노해체육공원(노원로22길 1)에서 지역 청소년을 위한 스포츠와 문화 축제 ‘2025 노원 청소년 액티브 페스타 우다다’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우다다’는 슬로건이자 축제명으로, “우리들은 다 다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는 청소년의 개성, 도전 정신, 역동성을 표현한 것으로, 사전에 실시한 아동·청소년 및 지역 시설의 의견 조사 결과를 반영해 선정됐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 청소년 테마공원으로 새롭게 조성된 노해체육공원 전역에서 열리며, ▲스포츠 대회 ▲공연 마당 ▲체험 마당 ▲놀거리·먹거리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구성된다.

 

스포츠 대회는 유소년 풋살, 청소년 3:3 농구, X-게임 대회로 진행된다. 특히 서울 동북권 최초의 X-게임장 ‘노원 X-TOP’에서는 스케이트보드, BMX, 인라인 어그레시브, 스턴트 스쿠터 등 4개 종목이 펼쳐진다. 노원구 관계자는 “X-TOP은 네 가지 종목을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시설로, 청소년들이 짜릿한 스릴과 함께 새로운 문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청소년 문화의 한 축으로 자리 잡은 e-스포츠 대회도 함께 개최돼 주목된다.

 

공연 마당에서는 8개의 청소년 동아리가 무대에 올라 난타, 댄스, 힙합, 치어리딩, 보컬 공연을 선보이며, 현장에서는 K-POP 랜덤 플레이 댄스가 열려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끼와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다.

 

체험 마당은 지역 내 28개 기관이 72개 부스를 운영한다. ‘청아장(청소년 아티스트장)’에서는 청소년 창업마켓이 열려 직접 기획한 굿즈, 공예품, 향수 등을 판매하고 떡볶이·와플·빙수 등 먹거리도 선보인다. 방탈출 게임, 보드게임 부스는 청소년이 직접 개발해 눈길을 끈다.

 

또한 미래형 ‘과학 체험존’에서는 드론 레이싱, 탱크 로봇 서바이벌, 증강현실(AR)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뷰티 체험존’에서는 AI와 VR 미러로이드를 활용한 헤어스타일링, 헤어트윙클, 네일, 퍼스널 컬러 진단, 특수분장 등 다양한 스타일 체험도 가능하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청소년이 자기 삶의 주인공으로 성장하려면 개성과 에너지를 발휘할 기회가 자주 필요하다”며 “노원의 청소년이 더 넓은 가능성을 열어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전한 귀성길 되세요` 서초구,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주민들의 안전한 귀성길을 위해 9월 19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반포종합운동장에서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서초구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회장 김병남)과 서초구자동차정비인협회(회장 최점환)가 공동 주관하는 것으로, 정.
  2. 동작구, 까망돌도서관에 소규모 공연장 ‘어울마당 아트홀’ 조성 동작구가 까망돌도서관 지하 1층에 소규모 다목적 공연장 ‘어울마당 아트홀’을 조성하고, 오는 11월 정식 개관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한다.동작구는 민선 8기 ‘1동 1공연장 조성 사업’의 세 번째 성과로 까망돌도서관(서달로 129) 지하 1층에 소규모 다목적 공연장 ‘어울마당 아트홀’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5일 .
  3. 관세청장, 대미 반도체 수출기업과 간담회…통관 애로 해소 지원 약속 이명구 관세청장은 11일 경기도 평택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방문해 반도체 생산 현장을 둘러본 뒤 대미 수출기업과 간담회를 열고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청장은 오는 11월 개최되는 한미 관세청장 회의를 통해 우리 기업의 통관 애로 해소를 위한 협력 강화 의지를 밝혔다.삼성전자 측은 간담회에서 대미 수출물품의 경우 국가별 ...
  4. 양주시, 국정과제 대응전략 TF 구성…미래 성장동력 확보 나서 양주시가 정부 국정과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시의 핵심 전략사업 추진을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를 구성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이번 TF는 중앙정부 정책과 시정 방향을 연계해 사업을 체계적으로 발굴하고, 국비를 확보해 양주시의 전략사업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정부가 제시한 국정과제 가운데 시정과 밀...
  5. 안랩, 통합 보안 전략 콘퍼런스 ‘안랩 ISF 2025’ 성료 안랩(대표 강석균, www.ahnlab.com)이 지난 10일(수)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기업·기관 보안 담당자를 초청해 통합 보안 전략 콘퍼런스 ‘안랩 ISF 2025(AhnLab Integrated Security Fair 2025)’를 개최했다.  안랩 ISF는 국내외 최신 보안 동향과 기술 현황을 공유하는 안랩의 연중 최대 보안 콘퍼런스다. 올해는 ‘Agentic AI: Optimize Your Securi...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